본문 바로가기

단상 노트

영원한 생명의 정의


생명 (출처: 생수의 강)



예수님께서 부활한 이후 수천년이 지난 지금에도, 니고데모의 질문처럼 "영원한 생명이 어떻게 가능한 것입니까?"라고 묻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로마군병들에게 잡히기 직전 제자들을 위해 기도하시면서, '영원한 생명'에 대해 분명하게 정의하셨습니다.

"영원한 생명은 한 분밖에 없는 참된 하나님이신 아버지와 그리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을 말합니다." (요한17:3)

즉,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보다 더 분명하고 단순한 정의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그런데, 슬프게도 너무 단순하기에 사람들은 믿지 못하였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떻게 그를 믿기만 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는가? 도무지 상식에 맞지 않아."
"차라리 그런 거짓말을 믿느니, 평생 고행하며 부처가 되었던 석가모니의 설법이 더 사리에 맞는 것 같다."

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셨음을 압니다.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마음을 갖지 않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수 없음을.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서 더러운 세상의 찬양을 받는다면, 그것은 어쩌면 참답게 주님을 믿는 것이 아닐는지도 모릅니다. 주님을 참되게 믿는다면, 고난과 세상으로부터의 핍박이 따르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겠지요.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믿으면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이에게 전해야 할 가장 중요한 말입니다. 새로운 친구를 만날 때 해야 할 말도 바로 이것이고, 새로운 땅에 이사할 때 해야할 말도 바로 이것이며, 마지막 죽기 전에 가족과 친구들에게 해야 할 말도 바로 이것임을 이제야 알겠습니다. 이렇게 미련한 나를 지켜주시고 영원한 생명의 길로 인도해 주신 분도 바로 주님이심을 이제야 알겠습니다.

'단상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를 향한 열심  (0) 2013.02.05
사랑에 대한 소고 2  (0) 2013.01.29
사랑에 대한 소고  (0) 2013.01.28
내 안에 계신 주님  (0) 2012.09.27
IQ/EQ보다 더 중요한 것은  (0) 2012.07.15